건강

뮤잉운동(Mewing)이란 무엇일까?

job다한고래 2023. 9. 6. 13:45
728x90
반응형

날씨가 덥고, 습한 요즘 여러분의 건강은 안녕하신가요?? 

 

오늘은 유튜브를 통해 외국에서 유행을 타고 있는 뮤잉운동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뮤잉운동이 무엇인가요?

뮤잉운동(Mewing)은 영국의 치과의사 마이크 뮤(Mike. Mew)가 만든 운동으로 턱 교정이나 부정교합에 효과가 있는 치료법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일상 생활 중 혓바닥이 위로 올라가 있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무턱이나 주걱턱 사람들은 혀가 아랫니 쪽으로 내려가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합니다.

또한, 현대인의 잘못된 자세습관으로 인해 혀의 위치가 변경되는 경우도 있다고 하네요 ㅠㅠ

 

이러한 문제들을 막기 위해 의식적으로 혀를 넓게 펴서 입천장을 받쳐주고, 올바른 습관을 만드는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구강 내부에서 혀의 위치를 바꿔주는 것 만으로도 얼굴형 개선 효과와 구호흡, 악성구강습관 개선에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뮤잉운동은 어떻게 하는 건가요?

1. 올바른 목 자세를 위해 머리 위치를 바로한다.

동양인의 경우, 서양인이 하는 뮤잉운동을 그대로 따라하는 것에는 무리가 있다고해요

머리의 구조와 구강구조 모두 다르기 때문에 아시아인에게 맞게 운동을 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올바른 자세가 중요하다고 합니다.

 

올바른 목 위치는 머리를 앞으로 빼는 듯한 거북목 자세가 아닌 벽에 어깨와 머리를 모두 댈 수 있는 올바른 어깨와 목 위치입니다.

 

2. 손가락으로 턱을 살짝 밀어준다.

검지손가락과 중지손가락을 이용하여 아랫입술 아래의 턱을 살짝 밀어줍니다.

 

이는 턱이 앞으로 나와있는 기본자세에서 올바르게 턱 위치를 잡아주는 과정으로, 과한 힘으로 눌러주시면 절대 안됩니다!!

 

(너무 강한 힘은 올바른 자세가 아닌 턱 관절에 무리를 주고 염증을 유발할 수 있어요!!)

 

3. 혀를 입천장에 가볍게 대준다.

혀를 입에 대는 방법으로는 다양한 방법이 존재합니다.

 

입 안의 압력을 빼고, 흡입력으로 혀를 입천장에 대는 방법과 혀 전체를 크게 펴고 입천장에 강하게 대는 방법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피로도가 높게 쌓이는 것 뿐만 아니라 난이도가 어렵고 잘못된 방법으로 익힐 시 오히려 턱과 어깨 근육에 자극이 되어 잘못된 자세를 유발할 수 있다고 해요!

 

그러므로, 자극적인 방법이 아닌 간단한 방법으로 혀를 입천장에 가볍게 대주고 생활해주신다면 우리가 일상에서 예방할 수 있는 잘못된 구강 구조 습관을 잡을 수 있습니다.

 

방법이 잘 익혀지지 않는다면, 껌을 씹으면서 입천장에 껌을 붙이는 연습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껌을 붙이는 과정에서 혀를 위에 어떻게 대면 좋은지 혀의 위치가 잡히게 됩니다 ㅎㅎ

 

 


뮤잉운동의 주의점?

뮤잉운동은 성장기에 꾸준히 하는 경우에 큰 개선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미 많이 진행된 잘못된 턱 위치나 주걱턱 부정교합등의 문제는 근본적으로 해결이 어렵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전문가를 반드시 찾아 치료를 받으시기를 권장합니다!!

 

또한, 뮤잉운동 뿐만 아니라, 턱을 받치는 행위나 얼굴에 힘을 가하는 행위는 삼가주시는 것이 올바른 얼굴형과 습관을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앞으로 올바른 얼굴형과 턱관절의 운동을 위해 간단한 뮤잉운동으로 시작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