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

지방세납세증명서발급 어디서 할 수 있지?

job다한고래 2023. 12. 11. 18: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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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연말에는 기분좋은 내년을 기다리기도 하지만, 세금과 관련되어 처리해야하는 요소가 참 많죠..!

 

연말정산 뿐만 아니라, 여기저기에 증명서를 제출해야 하는 경우도 생기는데요..!

오늘은 그 중에서 지방세납세증명서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방세란?

지방세는 지방자치단체가 지역의 공공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필요한 재원으로 사용하기 위하여 재산 또는 소득 등에 대하여 법률에서 정한 바에 따라 징수하는 세금입니다. 지방세는 국세와 함께 국가의 재정수입을 구성하는 중요한 세목으로, 지방자치단체의 재정자립도를 높이고 지역발전을 촉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지방세는 크게 보통세와 목적세로 구분됩니다. 보통세는 지방자치단체의 일반재원에 충당되는 세금으로, 취득세, 등록면허세, 지방소비세, 지역자원시설세 등이 있습니다. 목적세는 특정 목적에 충당되는 세금으로, 지방교육세, 자동차세, 주민세 등이 있습니다.

 

지방세납세증명서발급 방법은?

지방세 완납 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지방세납세증명 서류는 정부 24 홈페이지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회원 뿐만 아니라 비회원 상태로도 발급이 가능합니다.

 

1. 정부 24 홈페이지 방문

 

가장 먼저 정부 24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자주찾는 서비스에 보이는 지방세납세증명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 발급하기 버튼

설명 아래 발급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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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회원 / 비회원 신청하기

회원과 비회원 모두 신청할 수 있으므로, 회원이 아닌 경우 비회원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4. 개인정보 제공 동의 후, 정보 입력

상단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 '고유식별정보 수집에 대한 안내' 동의를 클릭하고, 신청 정보를 입력합니다.

필수 항목은 이름, 주민등록번호, 입력확인 란입니다.

 

5. 신청 내용 확인 및 사용 목적 작성

지방세 납세 증명신청 화면으로 이동하면 신청한 사람의 개인정보 및 신청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그림과 같이 그 밖의 목적, 제출용으로 적어주셔도 무관합니다.

 

수령방법으로는 온라인발급(본인출력)을 선택해주시고, 신청완료된 민원 신청 처리내역에서 '문서출력' 을 클릭하여 PDF 파일을 다운로드하거나 프린트해주시면 됩니다.

 

 

오늘은 어려워 보이지만 실제로는 간단한 지방세납세증명서발급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도 유익한 정보를 가지고 찾아오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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