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

은행많이먹으면 어떻게 되나요?

job다한고래 2023. 11. 29. 13:54
728x90
반응형

 

가을에는 은행나무에서 열매들이 떨어져서 냄새가 고약하죠! ㅠ

 

그래도, 은행나무의 열매인 은행은 꽤 괜찮은 간식이기도 합니다 ㅎㅎ

하지만, 은행을 많이 먹으면 문제가 생길 수 있다는 거 알고 계신가요?!

 

오늘은 은행많이먹으면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은행을 많이 먹으면 생기는 일

은행은 영양가가 풍부한 견과류이지만, 과다 섭취하면 독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은행에는 메틸피리독신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비타민 B6의 대사를 방해하여 신경계 손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은행을 과다 섭취하면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두통
  • 어지러움
  • 복통
  • 구토

따라서, 은행은 하루 10알 이내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린이의 경우는 하루 3알 이내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은행을 볶아 먹는 경우, 은행의 독성 성분이 감소할 수 있으나, 완전히 제거되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은행을 볶아 먹더라도 하루 10알 이내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은행을 섭취할 때는 다음과 같은 점을 주의해야 합니다.


과다 섭취하지 않는다.
볶아 먹더라도 하루 10알 이내로 섭취한다.
임산부, 수유부, 어린이, 노약자는 섭취량을 더욱 줄인다.
평소에 신경계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은 섭취하지 않는다.
은행은 건강에 좋은 음식이지만, 과다 섭취는 위험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오늘은 가을에 제철인 은행 열매를 많이 먹으면 생길 수 있는 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은행은 맛있는 간식이지만, 은행많이먹으면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너무 과다섭취하지 않도록 조심합시다 ㅎㅎ..

 

은행과 관련된 게시물을 작성하니, 구운 은행 열매에 간단하게 반주를 하고 싶네요 ㅠ

 

그럼 다음에는 더 재밌는 게시물로 찾아오겠습니다~!

 

728x90
반응형